홈  즐겨찾기추가  
  편집 07.05 (일) 12 : 32 전체뉴스1,460
 로그인
회원가입  마이페이지  광고안내  고객센터  기사제보  장바구니  주문조회
 
logo
 
전체메뉴
 글로벌뉴스 정책 사회 기획 컬럼 인물 라이프 포토뉴스 동영상 구인·구직 쇼핑몰
기사제보 기자신청
 
 
 
rss
감염병 분야의 국제 개발 협력과 그 중요성
한국, 코이카는 물론 민간차원에서 적극적 지원 및 협력 진행
photo빌 게이츠는 2015년 3월 TED 강연에서 팬데믹(Pandemic, 전염병 대유행)을 예측했다. 그리고 5년이 지난 현재, 실제로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인해 전 세계 450만 명 가량의 사람들이 감염되었고, 30만 명가량의 사람들이 사망하였다. 감염에 의한 사망자 수에 더하여, 국제 교류 침체, 실물 경제 타격 등으로 인하여 생계 곤란 상황에 처한 사람들의 수까지 헤아려보면 전염병이 전 세계에 미치는 파급력은 실로 어마어마하다.
한몽 수교 30주년을 맞아 - 양국 간 교류의 역사 되짚어보기
2020년을 “한국-몽골 우정의 해로 지정, 축하서한 교환
photo두 나라가 1990년 3월 26일 공식 수교를 맺고 그해 6월 18일 주몽골대한민국대사관이, 이듬해 2월 주한몽골대사관이 개설됐다. 올해는 공식수교로부터 30년째가 되는 해이다. 한국과 몽골은 그동안 여러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와 협력을 강화해 왔다. 특히 자원 및 인프라 분야의 협력이 매우 활발하다. 양국은 2020년을 “한국-몽골 우정의 해”로 발표하고 양국 대통령은 물론 국회의장, 국무총리 및 외교장관간의 축하서한도 교환하고 기념 공동로고를 제작하였다.
다문화 사회의 정착과 캐나다의 다문화 정책
선언적 규범을 통한 다문화의 제도적 포섭을 중심으로
photo다문화 사회로 나아가는 대한민국의 현실을 고려하여 곧 50주년을 맞이하는 캐나다의 다문화 정책을 살펴본다.
다문화ㆍ다국적ㆍ다인종사회와 안중근 의사
다문화사회에 즈음하여 다시 읽는 안중근 의사의 『동양평화론』
photo안중근 의사의 순국 110주년을 맞아 오늘날 『동양평화론』이 갖는 의의를 간략히 살펴본다.
미얀마로 떠나기 전 꼭 알아야 할 외국어학원(Foreign Language Institute)
강선우 작가가 소개하는 "생생 미얀마 소식" (33)
양곤 외국어 대학교에서는 매학기 야간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야간 수업에서는 주로 중국어, 영어, 프랑스어(통역 및 번역), 독일어, 일본어, 한국어, 러시아어, 태국어와 미얀마어(외국인 전용)를 배울 수 있다. 야간 수업은 고등학교를 졸업한 사람들이 신청할 수 있으며 수강생 수가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가능하면 빨리 신청해야 된다.
미얀마로 떠나기 전 꼭 알아야 할 공교육
강선우 작가가 소개하는 "생생 미얀마 소식" (32)
최근 미얀마에서 시행하고 있는 공교육 제도를 바꾸겠다는 교육부 관계자의 말이 있었다. 기존의 유치원~고등학교 11년 제도를 13년 제도로 변경하겠다고 한다. 미얀마는 동남아시아국가연합(ASEAN) 회원국으로서 앞으로 아시아 대부분의 국가에서 운영하고 있는 공교육 제도를 따르겠다는 것이다.
미얀마로 떠나기 전 꼭 알아야 할 집들이 문화
강선우 작가가 소개하는 "생생 미얀마 소식" (31)
미얀마 사람들은 이사를 하면 반드시 집들이를 한다. 한국의 집들이와 달리 초대 받은 사람들은 맨손으로 간다. 미얀마 사람들은 불교신자가 많으니 불교를 믿는 집에 서 집들이를 어떻게 진행하는지에 대해 소개하겠다.
미얀마로 떠나기 전 꼭 알아야 할 통신계
강선우 작가가 소개하는 "생생 미얀마 소식" (30)
예전에는 미얀마에서 외국으로 전화 거는 것 자체가 엄두가 안 날 정도로 비쌌지만 지금은 외국으로 전화 걸 때 1분에 100~200 짯(Kyat, 미얀마 화폐 단위) 정도로 저렴해졌다. 요금이 저렴해진 덕분에 국내나 외국으로 부담 없이 통화할 수 있는 한편 미얀마 국민들의 생활수준에도 큰 영향을 끼치고 있다.
미얀마로 떠나기 전 꼭 알아야 할 계절
강선우 작가가 소개하는 "생생 미얀마 소식" (29)
미얀마에는 세 개의 계절이 있다. 여름철, 우기철, 그리고 겨울철이다. 여름철은 3월부터 6월까지이며, 우기철은 6월부터 9월, 겨울은 10월부터 2월까지다. 여름철 평균 기온은 35~40도 이상이고, 우기철에는 27~30도 정도 되며, 겨울철에는 17~18도 정도 된다. 최근 들어 미얀마의 날씨가 점점 악화되며 자연재해가 많이 발생한다.
미얀마로 떠나기 전 꼭 알아야 할 출입국에 관한 모든 것
강선우 작가가 소개하는 "생생 미얀마 소식" (27)
미얀마에서 오랫동안 체류한 사람이면 출입국 홈페이지에서 공지사항을 검토하면 체류하는 데 지장이 없을 겁니다.
동영상뉴스
이전다음
회사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회원약관| 고객지원센터| 제휴 및 광고문의 |광고안내 |저작권안내 |기자회원신청 |기사제보 |다이렉트결제   탑 알에스에스
logo